‘슈퍼스트링’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심연의 하늘’, ‘테러맨’, ‘부활남’, ‘아일랜드’, ‘신석기녀’ 등 다수의 작품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세계관입니다. 게임을 통해 확장을 하면서 한국의 DC 유니버스 혹은 마블 유니버스와 같은 콘텐츠로 자리잡을 지 기대가 됩니다.
라인게임즈, 슈퍼스트링 글로벌 퍼블리싱
경기콘텐츠 진흥원은 10일 저녁 7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게임 관련 오픈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개발과 창업에 관한 노하우를 다룰 예정이며,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 진행됩니다.
경기콘, 게임 개발/창업
오픈세미나 개최
블리자드는 자체적인 게임 플랫폼 ‘배틀넷’을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최초로 타 개발사가 제작한 게임 ‘데스티니’를 배틀넷에서의 서비스를 9월 중에 시작합니다.
블리자드 첫 외부개발작
서비스 '데스티니2'
속초, AR게임을 통한
마을관광 서비스
속초 어촌마을에 마을 자체를 소재로 사용하는 AR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마을 곳곳을 자연스럽게 탐험하도록 유도하여 지방 경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지스타2018 조기
신청 접수 시작
지스타 2018이 11월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국내 최대 게임 전시행사인 지스타에 참가 신청은 7월 2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밸브, 게임플랫폼 ‘스
팀’ 데이터 직접 제공
‘스팀스파이’와 같이 스팀 외부에서 데이터를 제공하던 업체가 유럽정보보호법에 따라 데이터 제공이 불가능해지면서, 혼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팀은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VR/AR Trend
더 가까워진 현실과 가
상 ' 나이안틱 오클루션'
지금까지 AR은 사물과 상호작용 하지 않거나 탁자와 같은 수평면에서만 작동했습니다. 포켓몬고의 개발사 나이언틱은 사물을 분석하고 AR 콘텐츠가 그에 따라 변화하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와 가상은 더욱 가까워질 것입니다.
가상현실 활용한 의료기
기 가이드라인 발표
VR을 통해 의료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VR이 의료기기라는 점이 법적으로 명시되어야 합니다. 이번에 식약처는 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검토했습니다. 아직 한국에는 의료기기로서의 VR기술이 허가된 바는 없습니다.
트레드밀을 대체할
‘Cybershoes’
실제로 걸어서 VR내의 조작을 하는 기구로는 대표적으로 트레드밀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상당하여 개인으로 구매하기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Cybershoes는 신발만으로 트레드밀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VR/AR TREND
재미를 공략한 새로운
Interactive Gym
알피오플래닛이 새로운 개념의 운동 Interactive Gym(가칭)을 소개드립니다. Interactive Gym은 가상의 세계를 모바일이나 HMD 없이 경험하면서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 동시에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서 운동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던 사람도 즐겁게 할 수 있고, 미세먼지에서도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제작 전문 플
랫폼 ‘미디움 2.0’ 출시
PC에는 이미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와 같은 이미지 편집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VR에서는 아직 확고한 툴이 없는 상황입니다. 구글 ‘Titl Brush’에 이어 오큘러스에서는 ‘미디움 2.0’을 선보였습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
현실 콘텐츠 공모전
VR/AR/MR을 제작하는 개인 혹은 소규모 단체를 지원하는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이며, NCM에 선발되는 경우 연간 1,000만원 상당의 추가 후원을 받을 것입니다.
India Trend
INDIA TREND
Contact
문대통령 인도
국빈 방문
문재인 대통령은 신남방정책의 일환으로 7월 8일부터 인도와 싱가포르를 방문합니다. 이를 통해 남방 국가와의 경제/평화 정책이 더욱 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도, 여성이 암호화폐
에 더 큰돈 투자한다.
인도 여성은 1인당 약 2천불을 투자하고 있고, 이는 남성의 2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절대적인 참여자는 남성이 많지만, 금전적 여유가 있는 여성의 경우 암호화폐에 대한 더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도 거래소는
은행거래를 할 수 없다
인도준비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에게 제공하는 모든 금융 서비스를 중단하라고 했습니다. 거래소들은 인도준비은행을 고소했지만, 재판 도중에도 암호화폐 거래금지 가처분을 받아들임으로써 거래소와 은행의 기싸움은 지속될 전망입니다.